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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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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충처리위원회 운영안내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이하 본회)는 ‘고충처리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위원회’는 본 회와 서울대교구 평신도 사립단체 중 사회복지 분야의 직영·수탁 단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고충민원 처리는 물론 민원발생 예방과 재발방지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충민원 처리 절차

고충민원처리절차

고충처리위원회 구성

고충처리위원회는 본회의 부회장이 당연직으로 위원장을 맡게 되며, 담당관이 위원으로 참여하고, 사안에 따라 전문위원을 위촉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충처리위원회 접수

‘고충처리위원회’의 고충민원은 아래의 내용을 기재하여 문서로 신청합니다. 단, 문서로 신청이 어려운 경우 유선신청도 가능합니다.

  • 신청인의 실명과 주소(단체의 경우에는 단체명, 소재지 주소와 대표자 실명)
  • 신청의 이유와 고충민원의 원인이 되는 사실 내용
  • 기타 개선 및 시정을 요구하는 사실 내용
  • ※ 고충민원 신청자의 실명과 주소가 사실이 아니거나, 제기 내용의 사실 관계가 명확하지 않을 경우 접수 되지 않습니다.
  • ※ 고충민원인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우편접수, 유선접수, 온라인접수만 가능합니다.

고충민원 접수처

  • 우편접수 (04537) 서울시 중구 명동길 80 가톨릭회관 4층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고충민원 담당자 앞
  • 담당자 02) 727-2234
  • ※ 직장 내 성희롱 익명 신고, 운영안내
  • 고충처리 민원신청을 통해 직장 내 성희롱 문제를 익명으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고충처리 민원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