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및 노숙인 협의회, 등록단체, 2012 MBC 바보나눔 大 축제 참여
관리자 | 2012-12-07 | 조회 2488
|
서 울 가 톨 릭 사 회 복 지 회
보 도 자 료 |
교육·홍보팀
송새암 안젤라
■ 제목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및 노숙인 협의회, 등록단체, 2012 MBC 바보나눔 大 축제 참여
■ 개요
일 시 : 2012년 12월 13일(목) 09:00-17:00
장 소 : 서울시청광장
■ 내용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및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노숙인 등록단체인 은평의마을, 서울시여성보호센터, 노숙인등복지협의회는 2012 MBC 바보나눔 大 축제 “대한민국 희망을 드립니다”에 참여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바보나눔 大 축제는 <노숙인>들을 위한 희망나눔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재활의 기회를 제공받지 못한 취약계층 <노숙인>을 한 번 더 생각하고, 이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와 다각적인 대책과 대안 등을 집중 조명하며, [노숙인 지원 민관협력 네트워크]로 하나 된 4대 종단(천주교, 불교, 원불교, 개신교)이 나눔과 노숙인 문제를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착한선물, 제가 나누겠습니다! I Do!>를 주제로,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서는 본회에 대한 홍보 및 등록단체 생산품인 착한선물 전시가 이루어지며, “노숙인에게 착한 선물을”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주변 이웃들을 위해 사랑의 엽서를 작성하여 3장이 모일 때 마다 노숙인들에게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등록단체인 강서구립직업재활센터에서 장애인들이 생산한 착한선물, <양말>을 1족씩 후원하게 된다. 선착순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참여한 사람들에게도 본회 등록단체인 막달레나의집에서 생산한 착한선물인 <립밤>을 증정할 예정이다. 양말은 본회 전 직원 및 노숙인등 협의회가 함께 하는 동절기 노숙인 순회 시 사진으로 기록하여 홈페이지 및 소식지, 트위터로 인증할 예정이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는 2011년도에도 바보나눔 大 축제에 참가하여 동일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노숙인들에게 목도리와 장갑을 전달한 바 있다. 향후에도 본회의 따뜻한 나눔은 계속 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해볼 수 있다.
http://caritasseoul.or.kr/bokji/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에 소속된 서울가톨릭노숙인등복지협의회 에서는 협의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노숙인 관련 사업의 사진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또한 본회 등록단체인 서울시 여성보호센터에서도 사진전을 준비 중이다. 여성노숙인 시설의 감성이 묻어나는 ‘마음을 담다’사진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전은 노숙인 여성이 직접 찍은 사진 작품 전시 및 기관소개로 이루어질 것이며, 사진작업을 통해 여성노숙인의 자존감 상승 및 사회와의 통로 개척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성인남성 노숙인 1,000명이 거주하고 있는 대규모 노숙인 생활시설인 서울특별시립 은평의마을에서는 생활인들의 한지공예, 도예, 서예 등의 작품을 전시할 예정이며, 이들의 재활을 위하여 운영되고 있는 제빵프로그램 빵 시식회도 함께 할 것이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와 함께 하고 있는 협의회, 등록단체에 많은 지지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행사 당일 홍보부스 참여를 통해 일반인들도 손쉽고 재미있게 카리타스(사랑, 애덕, 자선)을 실천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 문의
교육․홍보팀 홍보담당 송새암 02-727-22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