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카리타스는 지금

HOME > 알림참여 > 카리타스는 지금

성동노인종합복지관, 개관 25주년 기념식 및 비전 선포

관리자 | 2025-10-20 | 조회 30

 

안녕하세요.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입니다.

지난 10월 17일,
본 회 산하시설 성동노인종합복지관은 개관 25주년 맞아 '함께 빛내주신 25년의 감사, 내일을 향한 새로운 약속'을 주제로 기념 미사 및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회장 정진호 신부를 비롯해 정원오 성동구청장, 남연희 성동구의회 의장 등 주요 내빈과 복지관 어르신, 자원봉사자 약 150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정진호 신부의 집전으로 기념 미사가 진행되었으며, 2부 기념식에서는 성동구청장, 성동구의회 의장,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장, 성동노인종합복지관장 표창이 수여되며, 지역사회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모범 어르신과 기여자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특히, 7년 8개월간 복지관 운영위원장으로 헌신한 장연진 운영위원장님에게 감사장을 수여했습니다. 

이어서 새로운 25년을 이끌어갈 제7기 미션·비전을 선포하였습니다. 
새롭게 선포된 미션은   "존엄과 사랑으로 함께, 낭만을 더하다"이며, 비전은 "신체·정서·사회·지성·영성이 조화를 이루는 전인적 삶으로 초대하는 복지관"입니다. 

성동노인종합복지관 안순봉 관장은 "오늘 선포된 미션과 비전은 성동노인종합복지관이 지켜나갈 공식적인 약속"이라고 강조하며 , "25년의 감사 위에 세워지는 새로운 미래를 향해, 어르신들의 삶에 '낭만'을 더하는 따뜻한 공동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또 개관 25주년을 기념하여 복지관 내에서 '행복나눔장터 바자회'를 함께 진행했습니다. 바자회는 기념식을 찾은 지역 주민과 어르신들에게 맛과 즐거움을 선사하며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앞으로도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 성동노인종합복지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